문제 분석

1. 처음엔 큐에 배열의 형태로 담았다가 큐에 담긴 모든 수를 비교했었다.

2. 그 다음엔 비교할 대상이 배열과 큐에 담긴 종료시점이라는 것을 알았다.

3. 마지막으로는 큐에 담긴 모든 대상과 비교할 필요없이 우선순위 큐에 담아주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

배열을 정렬하고 우선순위에 담긴 수를 비교하면 된다.

 

 

 

 

전체 소스

import java.util.*;
import java.io.*;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int repeat = Integer.parseInt(br.readLine());
		int[][] array = new int[repeat][2];
		PriorityQueue<Integer> q = new PriorityQueue<>();

		for (int i = 0; i < repeat; i++) {
			StringTokenizer st = new StringTokenizer(br.readLine(), " ");
			array[i][0] = Integer.parseInt(st.nextToken());
			array[i][1] = Integer.parseInt(st.nextToken());
		}

		Arrays.sort(array, (o1, o2) -> {
			if (o1[0] == o2[0]) {
				return Integer.compare(o1[1], o2[1]);
			} else {
				return Integer.compare(o1[0], o2[0]);
			}
		});
		
//		for(int i=0; i<repeat; i++) {
//			System.out.println(array[i][0]+" "+array[i][1]);
//		}

		q.offer(array[0][1]);

		int result = 1;

		for (int i = 1; i < repeat; i++) {
			int t = q.poll();

			if (array[i][0] >= t) {
				q.offer(array[i][1]);
			} else {
				q.offer(t);
				q.offer(array[i][1]);
				result++;
			}

	

		}
		System.out.print(result);

	}

}

 

 

 

 


문제

수강신청의 마스터 김종혜 선생님에게 새로운 과제가 주어졌다. 

김종혜 선생님한테는 Si에 시작해서 Ti에 끝나는 N개의 수업이 주어지는데, 최소의 강의실을 사용해서 모든 수업을 가능하게 해야 한다. 

참고로, 수업이 끝난 직후에 다음 수업을 시작할 수 있다. (즉, Ti ≤ Sj 일 경우 i 수업과 j 수업은 같이 들을 수 있다.)

수강신청 대충한 게 찔리면, 선생님을 도와드리자!

입력

첫 번째 줄에 N이 주어진다. (1 ≤ N ≤ 200,000)

이후 N개의 줄에 Si, Ti가 주어진다. (0 ≤ Si < Ti ≤ 109)

출력

강의실의 개수를 출력하라.

예제 입력 1

3
1 3
2 4
3 5

예제 출력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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